까칠한 에세이스트♥

생선을 못 먹는 고양이-고양이 생선 알러지 본문

우리집 고양이 라떼~♥

생선을 못 먹는 고양이-고양이 생선 알러지

까칠한 에세이스트♥ 2023. 2. 15. 15:14
반응형

라떼를 데려온지 1년쯤 지나서이다.
나도 집사가 처음이다 보니
고양이들은 으례 눈꼽이 끼고 귀지도
생기는 줄 알았다.

어느날 왼쪽 귀에 작은 좁쌀 같은
빨간 점같은게 눈에 들어 왔다.

물멍 중



원래 있었나??
최근에 생겼나??
뭔지 궁금해서 고다 카페 (고양이라 다행이야)에서
검색 해보니 알러지라고 했다.

주인 닮아 너도 알러지냐.. ㅠ.ㅠ....

라떼 전용 전기 매트



모를땐 신경 안쓰고 살았는데
알러지라고 하고 보니 계속 귀만 보이고
또 눈꼽이 많은것, 귀지가 많이 생기는 것도
다 알러지 증상이라고 했다.

뜨끈한 매트위에서 노곤 노곤



그때부터 라떼가 먹는 사료
간식 모두 샅샅이 살펴보고
라떼가 어떤걸 먹으면 귀에 빨간점이 생기는지
(귀에 제일 먼저 반응이 왔다)
살펴 보기 시작했다.

그렇게 테스트 해 본결과
라떼는 생선이나 갑각류
즉 바다에서 나는 것들을 먹으면 알러지 반응이
생긴다는걸 알았다.

고만 찍지???


불쌍한 라떼
고양이가 생선을 못 먹다니....

이때부터 라떼에게 맞는 사료 찾기가 시작되었다.
사료들 대부분이 생선 오일이 들어가 있고,
연어, 다랑어가 함유된게 많아 찾기가 힘들었다.
뭔 성분들을 전부다 깨알같이 작게 써놨는지.

그렇게 사료 샘플을 받아서 먹여보고
찾고 찾은게
인스팅트 LID 사료였다.

네이쳐버라이어티 인스팅트 LID 사료 (이미지 출처 : 네이쳐버라이어티)


사료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고 함유된 오일도
생선 오일이 아닌지 확인 후 구매했다.

1주일 먹여보니 귀에 반점이 생기기 않았다.
휴~ 
다행이다. 
이제 사료는 여기로 정착해야 겠다.

그런데...
사료값이 너무 비싸다. ㅠ.ㅠ...

라떼야~
다른 고양이들 보니 개인기도 있어서
유투브도 하고 냥스타그램도 해서
사료값은 벌던데

우리도 좀 벌어 보면 안될까?? 



라떼는 아무 생각이 없다
ㅋㅋㅋㅋ

캣타워에서 늘어지게 하품하는 라떼~

 

언니 신발 상자는 내꺼~~

반응형

'우리집 고양이 라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 분리불안  (1) 2023.02.17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  (0) 2020.11.27
극한대치  (0) 2020.10.31
라떼야 제발 화분만은....ㅜ.ㅜ  (0) 2020.10.27
다음 생에는 고양이로 태어나고 싶다!  (0) 2020.10.23
Comments